시민기자

Home > 시민기자

바다사랑길에서 만나는 멋진 당진

2018-12-06
페이지 URL : http://media.dangjin.go.kr:8080/web/detail/7294 조회수 : 25
페이스북 트위터



삽교호 관광지에 도착하니 갑자기 추워진 날씨가 발길을 막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바다사랑길에서 만날 당진을 생각하니 가슴이 두근거리기 시작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가까이에 있는 관광안내소를 찾았습니다.




삽교호 관광안내소에서 지도를 하나 얻었습니다. 그곳에는 아직도 장미꽃이 피어나 아름다움을 더해주었는데요, 안쓰러운 마음이 들었지만 겨울장미도 참 아름다웠습니다.




함상공원을 지나 삽교호 바다공원에 닿았습니다. 이곳에 오면 아름다운 조형물을 만날 수 있어 좋습니다. 날씨는 춥지만 맑은 날이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삽교호 관광지에는 횟집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어 생선회나 조개구이 등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삽교호 바다공원에는 바닷가 산책로와 분수대, 화장실, 공연장, 놀이터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여름 밤이면 더위를 식히기 위해 바다에 나온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주변의 화려한 조명으로 밤바다의 낭만을 더해 줍니다.




바다공원에는 해안을 따라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한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물이 들어올 때에 데크 길을 걸으면 바다 위를 걷는 느낌이 납니다.




바다공원을 지나 조금 더 걸어가면 바다사랑길 안내판이 있고, 안내판을 지나 해안가에 조성된 길을 따라 걸으면 오른편으로 시원하게 드러난 갯벌이 보입니다. 바닷물이 나갔을 땐 갯벌을 구경하고, 바닷물이 가득하면 푸른 바다와 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두꺼운 갯벌이 그대로 드러나는 모습은 한 폭의 그림같습니다. 길을 따라 200m 가량 더 걸으면 목재 데크가 시작되어서 이곳부터 맷돌포까지 데크로 이어집니다.




이곳부터는 왼쪽은 농촌의 풍경이 보이고 오른쪽은 바다의 모습이 보입니다. 멀리 서해바다가 보이고 중간에 갯벌위에 누워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배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그물이 보이고 각종 어로기구들도 흩어져, 마치 갯벌에 몸을 맡기고 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영하로 내려가서 날씨가 추웠는데요, 바람까지 불어 겨울날씨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바다와 마을을 지나면서 하늘이 맑으니 마음이 더 즐거워집니다.

횟집에서 달아 놓았는지, 줄에 매달아 놓은 생선이 바닷바람에 꾸덕꾸덕, 마르고 있어 괜스레 흐뭇한 느낌입니다.




바다사랑길 중간에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 보기에 좋았습니다. 그리고 의자도 마련되어 있어 힘들면 잠시 쉬어갈 수도 있습니다.

길에는 여름과 가을을 지나고도 아직 남아 있는 메리골드와 코스모스가 보입니다. 이제 겨울을 맞아 몸이 낮아지겠지만 나그네의 발길을 가볍게 하는 데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맷돌포구를 지나면 나무 데크는 사라지고 오래된 길이 나타납니다. 날씨가 추워서 내린 빗물이 얼어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물을 피해서 천천히 걸어가니 겨울 한 자락이 달려드는 것 같습니다.




갈 때는 갯벌이 보였는데 돌아올 때는 물이 들어와 갈매기와 각종 오리들과 흑로와 백로를 만났습니다. 이 또한 즐거움이 아닌지요.




천천히 걸어서 삽교호관광지로 돌아왔고 허기짐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음식점을 기웃거리다 ‘해물 수제비’메뉴가 눈에 들어와 식당으로 들어갔습니다.

잠시 후 해물수제비가 나왔는데 조개가 많이 들어가 있고 낙지도 들어가 있어 맛있게 먹었습니다. 요즘 같은 계절엔 해물수제비가 제격입니다.




세 시간 가량의 바다사랑길 트레킹으로 몸은 노곤했지만 참 즐거운 트레킹이었습니다. 겨울이지만 조금 따뜻한 오후 시간에 걸으면 참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맷돌포까지만 걸으면 왕복 두 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참 걷기 좋은 코스인 것 같습니다. 자동차는 삽교호관광지 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하고 주차비는 없습니다. 또한 근처에 음식점이 많아 생선회, 조개구이, 바지락칼국수, 해물수제비로 맛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삽교호관광지

전화 : 041-363-6680

주소 : 충남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94

지번 : 충남 당진시 신평면 운정리 187-3


당진시 SNS 바로가기

당진알림마당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