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

Home > 사진뉴스

당진시, 도시재생전문가 초빙

2019-03-15
페이지 URL : http://media.dangjin.go.kr:8080/web/detail/7726 조회수 : 5
페이스북 트위터

당진시, 도시재생전문가 초빙
- 도시재생활동네트워크 안정희 대표,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위촉 -

시민주도의 상향식 도시재생사업에 앞장설 당진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으로 (사)도시재생활동가네트워크 안정희 대표가 15일 위촉됐다.

2020년 12월 말까지 당진시 도시재생센터를 이끌어 갈 안 대표는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도시재생분야 전문가로 국토부 도시재생뉴딜 정책자문과 중앙평가위원 등 다방면에서 도시재생을 위해 활동해 왔다.

안 센터장은 임기동안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수행하는 도시재생 관련 사업의 전반적인 기획과 총괄을 맡게 된다.

특히 국가정책과 지역 특성을 고려한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의 재생정책의 방향성 제시와 더불어 행정기관, 주민․상인협의체, 사업시행주체 등 이해당사자간 의견을 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국가정책과 지역 특성을 고려한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의 재생정책의 방향성 제시와 더불어 행정기관, 주민․상인협의체, 사업시행주체 등 이해당사자간 의견을 조정하는 역할도 하게 된다.

안 센터장은 “그동안의 도시재생 경험을 살려 당진만의 매력이 넘치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지역리더 발굴을 위한 역량강화와 도시재생 관련 마을공동체 육성 활성화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사진) 안정희 대표 사진

당진시 SNS 바로가기

당진알림마당

더보기